겨울철 가솔린과 디젤차량 무엇이 다른가?
배터리 문제인지 연료문제인지.
버튼식 시동 켜는 방법 상식으로 알아두기
추운 겨울 디젤차량 시동 안 켜져서 난처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시동켜는 방법에 대해 상식적으로 알아두었다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적 방법을 제외하고 운전자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 처음 키 on을 하시면 계기판에 노란색 돼지꼬리가 켜졌다가 금방 꺼지는데 예열플러그라 합니다 압축착화방식이기에 엔진 내부에 연료와 압축된 공기가 폭발하는 곳을 좀 더 빠른 시동성을 위해 열을 내는 플러그로 공간을 강제로 데워줍니다. 보통 자동시동이면 처음에 몇 초 켜져 있다가 꺼지고 이내 시동모터가 작동해서 걸리지만 극동계에는 그 예열을 좀 더 해주는 것이 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키를 시동이 아닌 on만 했다가 돼지꼬리 꺼지면 다시 off, 다시 on 돼지꼬리 떴다가 다시 꺼지면 off 몇 번 반복하다 걸어주면 다른 문제가 아니라면 바로 걸립니다.
디젤차량의 시동불량원인
동결방지제로 연료 왁싱(동결) 현상 방지
겨울철 기온이 내려가면 연료필터에 파라핀 입자들이 서로 엉겨 붙어 정상적인 연료 흐름을 방해하여 시동 이상의 원인이 된다. 특히 직분사 방식 디젤 엔진의 경우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외부보다는 기온이 유지되는 지하주차장 등에 주차하는 것을 권장한다.
시동 불량을 예방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연료에 첨가하는 동결방지제 사용이 있다. 동결방지제는 영하 31도까지 연료의 동결을 방지하며, 세탄가 향상제가 첨가되어 낮은 온도에서도 원활한 시동이 가능하다.
수분제거제로 엔진 부식과 파손 예방
겨울철에는 연료탱크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에 의한 결로현상에 의해 엔진 내부에 수분이 생길 수 있다. 이는 불완전 연소와 엔진 부식의 원인이 되며 엔진 수명 단축과 엔진 부조로 인한 파손의 위험도 초래한다.
따라서 추운 겨울이나 눈이 많이 내리는 날에는 주유 시 수분제거제를 함께 사용해 수분을 방지할 수 있다. 수분제거제는 연료 내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해서 수분에 의한 인젝터와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한다.
시동이 안 켜져 당황해서 계속 걸리지도 않는 시동을 강제로 반복하면 차량에 무리가 생겨 고장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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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추운 겨울 디젤차량 시동 안 켜질 때 시동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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